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센터이용시간 안내

방배본원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월 ~ 금 09:00 ~ 20:00
토요일 09:00 ~ 16:00

내곡센터
(토/일/공휴일 휴관)
월 ~ 금 09:00 ~ 19:00

센터소식

[서초구 꿈드림] 상반기 창의예술 동아리 ‘레코드’

이은주 2023-08-30 11:18:14 조회수 243

[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상반기 창의예술 동아리 레코드

 

본 센터는 지난 3.28.()~7.25.() 꿈드림 청소년들이 다양한 외부활동 및 미술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영역의 특기적성을 계발하고, 또래 청소년들과의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하고자 레코드동아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레코드 동아리는 자신만의 사계절을 담기 위해 외부활동을 나가 자연과 사물에서 영감을 얻고, 사진으로 기록합니다. 한 계절을 보내며 계절에 어울리는 미술재료를 활용해 얽매인 형식 없이 자신만의 계절을 드로잉하고 있는데요.

 

봄 외부활동으로는 예상보다 벚꽃의 개화시기가 빨라서 송파의 래미안갤러리에서 진행하는 <플라워 샤워>전시관람을 다녀왔습니다. 일찍 꽃이 진 아쉬운 마음을 달랠만큼 풍성한 꽃들로 봄을 안고 체험형 전시도 참여하였습니다. 성글이던 봄비와 함께 공원도 거닐며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봄의 생생함과 형형색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재료로 오일파스텔을 선정하여 자신만의 봄들을 기록할 수 있었는데요. , 새싹, 신화, 동물 등 다양한 주제가 나왔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적기도 하며 그림책, 동화책, 자서전 등 창의적인 드로잉북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봄편 작품발표회와 사진전시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작품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센터 내 로비에 드로잉북 전시회와 사진전시회를 각각 진행하여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알리고 레코드 동아리 청소년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작품들을 뽐낼 수 있었습니다.

 

여름 외부활동으로는 폭염의 더위를 시원하게 씻겨줄 뚝섬 한강공원을 다녀왔는데요.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피크닉을 하며 매미소리로 가득한 한강에게 편지도 써보고, 함께 보내는 여름을 기록하였습니다.

여름의 청량함과 유연함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재료로 수채물감을 활용하여 여름 계절동안 자신만의 여름을 담았는데요. 드로잉북을 입체적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다른 미술재료와 콜라보, 카툰형식 등 또 다른 창의성을 보여주며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으로는

비가 와서 봄 외부활동으로 갤러리 전시를 가게 되었는데, 오히려 좋았던 것 같다. 봄을 다양하게 잘 표현해서 보는 재미도 있었고, 친구들이랑 봄 안으로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즐거운 활동이었다. ”, “내가 상상만 하던 장면을 실제로 그림으로 표현하고자 했을 때, 느낌이 가는대로 그린 경험이 인상깊었다. 평소 관심이 많던 오일파스텔, 수채화를 배워볼 수 있어 좋았다.”, “사진 찍는것도 좋아하고 미술활동도 좋아하는데, 레코드 동아리를 통해 두가지를 모두 실현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다. 남은 계절 활동도 기대가 된다.”, “음에는 다들 그림을 잘 그려서 좀 걱정이었는데, 잘 그리는 것보다 잘 표현하는 것에 중점인 것 같아 좋은 것 같다. 처음 들어보는 예술적 칭찬을 많이 들어서 쑥쓰러웠지만 정말 좋은 시간들이었다. 나의 재능을 발견하게 해준 것 같아 감사하다.”, “계절마다 좋은 추억을 친구들과 함께 쌓는 것 같다. 각자의 계절을 이해할 수 있는 동아리인 것 같다.”라고 하였습니다.

 

본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재능과 흥미를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자 노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통합지원팀 꿈드림 담당 이은주(02-525-9128/내선 3)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