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eocho Youth Counseling & Welfare Center

센터이용시간 안내

방배본원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월 ~ 금 09:00 ~ 18:00
토요일 09:00 ~ 18:00

내곡센터
(토/일/공휴일 휴관)
월 ~ 금 9:00 ~ 18:00

센터소개

인사말

안녕하세요. 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입니다.

청소년들의 마음의 쉼표, 서초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는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서초구로부터 (재)푸른나무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입니다.

본 센터는 2009년 4월 개소, 서초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한 상담사업, 청소년의 위기문제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 위기청소년 발굴 및 통합지원 등 서초구 청소년안전망(CYS-Net)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년간, 센터 이용 접근성에 제한이 있었던 내곡/양재권역 내 청소년의 심리 정서적 지원을 위한 <부설 내곡센터> 설치 및 상담사업 확대 운영, 청소년과 학부모 대상으로 현장밀착형 상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국 최초! <서초구 찾아가는 상담버스 ‘마음충전’> 지역특성화 사업 추진, 학교 밖 청소년의 맞춤형 자립성장 지원을 위한 <학교 밖에서 꿈을 피우는 우리 ‘서초 夢(몽)우리’> 특화사업 등 ‘맞춤형 상담복지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2020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2016 최우수 기관 선정 -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해!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멋진 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하며...

청소년들의 마음의 쉼표, 센터장   양미라

법인소개

푸른나무재단(구.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UN경제사회이사회에서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청소년 NGO 입니다.

푸른나무재단은 1995년 6월 학교폭력의 피해로 16살의 꽃다운 나이에 죽음을 선택한 외아들을 그리고, 그 아버지가 다시는 이 땅에 자신과 같이 불행한 아버지가 없기를 소망하는 마음에서 모든 것을 희생하고 우리나라 최초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시민사회에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치료를 위한 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공익법인(NGO)입니다.

푸른나무재단은 변함없이 사회적 약자와 고통받는 아이들의 인권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청소년 곁에는 늘 푸른나무가 있습니다.

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