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센터이용시간 안내

방배본원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월 ~ 금 09:00 ~ 18:00
토요일 09:00 ~ 18:00

내곡센터
(토/일/공휴일 휴관)
월 ~ 금 9:00 ~ 18:00

센터소식

 

 

 

[서초구 찾아가는 상담버스 학교폭력, 방관의 탈을 벗어주세요” ‘마음톡톡 페스티벌’]

 

찾아가는 상담버스 마음충전은 지난 5.27.() “학교폭력, 방관의 탈을 벗어주세요” ‘마음톡톡 페스티벌프로그램을 섬들근린공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마음톡톡 페스티벌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푸른나무재단 산하 서초지역 시설들과 공동으로 진행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으로, 학교폭력예방 부스 체험과 마음힐링 버스킹이 진행되었으며, 290의 아동·청소년 및 부모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학교폭력예방 부스 체험에는 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O,X 퀴즈> <상담버스 탑승체험>, 푸른나무재단 위드위센터 <천연비누 만들기&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선언 문구 만들기>,  방배유스센터 <하바리움 플라워 공예품 제작>, 서초교육복지센터 <친구 지킴이 퀴즈 및 임명장 수여, 챌린지 진행>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풍성하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시 코너로는 <마음충전 문예전&포토존>을 운영하여 학교폭력 예방 이행시를 지어보고 친구,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중앙부스에서는 체험부스 참여 후 입장권에 참여스티커를 받아온 분들께는 상담버스와 푸른나무재단의 굿즈를 선물로 제공하는 입장권 이벤트도 진행되어 많은 참여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마음힐링 버스킹은 영화 스쿨오브락의 주인공이신 방승호 교장선생님(현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영부장)Talk&노래공연과 모험상담 집단놀이가 진행되어 현장의 많은 분이 힐링 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참여해주신 아동·청소년 및 부모님이 남겨주신 학교폭력 예방에 관한 이행시로

: 마음으로 학교폭력을 그만해요 음: 음악을 들려줘요, 친구에게

: 마음이 힘들 때 조용한 음: 음악을 들어보세요.

: 충전되는 힘은 전: 전부에게 힘이 된다.

: 충분해요 전: 전부 노력하면 돼요.

: 버려진 마음은 스: 스스로 생각해서 위로해주세요.

등의 다양한 이행시를 남겨주셨습니다.

 

이번 마음톡톡 페스티벌은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기관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참여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마음충전버스에 주신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초구 찾아가는 상담버스 마음충전은 마을과 학교로 찾아가 아동·청소년과 부모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통합지원팀 상담버스 담당 최송이 (02-525-9128, (내선 706))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