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센터이용시간 안내

방배본원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월 ~ 금 09:00 ~ 20:00
토요일 09:00 ~ 16:00

내곡센터
(토/일/공휴일 휴관)
월 ~ 금 09:00 ~ 19:00

센터소식

[서초구 꿈드림] ‘서초 夢(몽)우리, 함께 피워나가는 꽃’ 제주도 캠프

김남희 2019-10-22 13:48:41 조회수 1,374

[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서초구 꿈드림 서초 ()우리, 함께 피워나가는 꽃제주도 캠프

 

본 센터는 지난 1014일 월요일부터 17일 목요일까지 34일간 서초구 꿈드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서초 ()우리, 함께 피워나가는 꽃제주도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학교생활 적응 및 또래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며 학교를 떠난 서초구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공공교육에서만 누릴 수 있는 수학여행(캠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친구들과의 집단 활동을 통해 친밀감 형성 및 긍정적인 사회를 경험하고 나아가 개인의 잠재력 발견 및 성장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을의 제주도에 어울리게 억새가 만발한 새별오름에서 낭만을 느끼고, 빛의 벙커 클림트 전시 관람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였으며 무동력 카트 루지를 체험하면서 스피드를 즐기기도 하였습니다. 제주도하면 빠질 수 없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도 방문하여 팀별 미션(사진, 영상, )을 수행하며 협동심을 길렀고, 이번 캠프의 하이라이트였던 해발 1,950m 한라산 등정을 통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 일정 협재해수욕장에서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여유롭게 감상하면서 롤링페이퍼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주도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은 그 무엇보다도 한라산 등반이 기억에 남는다. 이렇게 힘들 줄 몰랐는데 생각보가 훨씬 높았고 오래 걸렸다. 하지만 꼭대기에서 본 풍경과 백록담은 아름다웠고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나 혼자였다면 절대 하지 않았을 한라산 등반도 꿈드림과 함께여서 가능했다.”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또 다른 참여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둘 당시, 수학여행을 가보지 못해서 아쉬움이 컸는데 꿈드림의 제주도 수학여행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캠프에서의 다양한 경험으로 인해 서초구 꿈드림 청소년들이 자기효능감 향상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보여집니다. 본 센터는 앞으로도 꿈드림 청소년들이 소속감을 가지고 꿈드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진행할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통합지원팀 꿈드림 담당 김남희(070-4858-1838)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